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영림원-MS, 'AI·SaaS 활용 전략 세미나'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세미나 현장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4일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업성장을 위한 AI 및 SaaS 플랫폼 활용전략' 공동 세미나를 MS 광화문 오피스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세미나는 기업경영 솔루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오피스에서 개최됐다. 현장에는 최근 업계 화두인 AI(인공지능) 및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활용 방안에 관심이 있는 100여명의 사전 등록자가 참석했다.

세미나는 세 가지 세션으로 마련됐으며, 첫 번째와 두 번째 세션은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가 직접 강단에 섰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를 활용한 프로젝트 산업 업무 효율 최적화 방안과 AI 경영분석으로 진화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로우코드(low-code)를 활용한 손쉬운 기업용 모바일앱 개발 SaaS '플렉스튜디오'와 근태관리의 전문성과 통합성을 지원하는 '에버타임'을 통해 소개하며, 기업 성장을 이끌기 위해 어떠한 관점으로 SaaS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지난해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고민을 나눴다면, 올해는 AI와 SaaS 플랫폼의 전략적 활용방안을 논의하게 됐다. 그만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맞춰 업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를 적극 마련해 관계자 모두 슬기롭게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