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한동훈, 서울·경기·인천 지원유세
野이재명, 대전·충북·충남 지원사격
새로운미래·개혁신당도 사전투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예정이다.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도 이날 7시30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한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사전투표 관련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 위원장은 사전투표를 마친 후 서울·경기·인천 격전지를 돌면서 막판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인천 동미추홀(갑 허종식, 을 윤상현 후보)·연수(갑 정승연, 을 김기흥 후보), 경기 김포(갑 박진호, 을 홍철호 후보), 서울 양천(갑 구자룡, 을 오경훈 후보)·구로(갑 호준석, 을 태영호 후보)·동작(갑 장진영, 을 나경원 후보)·마포(갑 조정훈, 을 함운경 후보)·종로(최재형 후보) 등을 찾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9시30분 대전 중구 은행선화동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며 일정을 시작한다. 박용갑 민주당 대전 중구 후보 유세 지원을 시작으로 충북·남을 돌며 이재한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후보와 이광희 충북 청주서원 후보, 박수현 충남 공주·부여·청양 후보, 나소열 충남 보령·서천 후보, 문진석 충남 천안갑 후보 등을 지원사격에 나선다.
이 대표와 함께 민주당 선대위를 이끄는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오전 11시30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오전 7시55분 경기 성남시 분당에서 각각 사전투표에 참여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지난달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알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3지대 지도부도 사전투표 첫날 투표할 예정이다. 새로운미래의 오영환 총괄선대위원장은 오전 10시 여의도동에서, 이낙연 대표는 같은 시간 출마 지역구인 광주시 광산구 첨단1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투표한다. 오 위원장은 대전 유성을·대덕·서갑 등에서 김찬훈·박영순·안필용 후보 지원유세에 나선다.
개혁신당의 이주영·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은 오전 9시 자당 허은아 후보가 출마하는 영등포구 영등포본동 주민센터에서 허 후보와 함께 사전투표한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자신이 출마한 경기 화성을에 속한 동탄7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할 계획이다. 이·천 위원장은 경기 용인갑과 화성을·정에서 거점유세를 진행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이날 부산·울산·경남(PK)을 찾아 울산 현대중공업 전하문에서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경남 양산, 부산 강서·사상 등을 돌며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조 대표는 내일(6일) 오전에서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