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선거와 투표

군산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투개표지원상황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산시는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5일부터 11일까지 시청 상황실에 투개표지원 상황실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관리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간 시에서는 지난 12월부터 선거사무의 완벽한 이행과 공정한 선거관리, 선거추진 상황을 종합관리하기 위해 자치행정국장과 행정지원과장을 총괄 담당으로 선거지원상황실(행정지원과)를 설치하고, 전 직원 공직선거법 교육, (사전)투표사무원 교육 등을 통해 공명선거 대응체계를 구축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에 투·개표 진행 상황 보고와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 대응하고자 사전투표와 선거일에 시청 상황실에 별도로 투개표지원 상황실을 설치하고, 읍면동의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국·소장별 3개 읍면동을 지정해 선거 특이사항 등에 대한 보고 및 대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개표지원 상황실을 통해 투개표 진행 상황 보고 및 사건·사고에 신속 대응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법정 선거사무가 완벽히 이행되도록 선거관리위원회 등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통해 공명선거를 지원하고,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율 제고에도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