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한동훈·국민의힘, 민주당 양문석·공영운 '부동산 논란' 총공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총선 선거운동 둘째날

머니투데이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차인 29일 국민의힘이 부동산 관련 논란이 있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시을 후보, 양문석 민주당 경기 안산시갑 후보 등을 공격하며 대야 공세에 열을 올렸다. 사진은 이날 군포 거리 유세에 나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29일 국민의힘이 부동산 관련 논란이 있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시을 후보, 양문석 민주당 경기 안산시갑 후보 등을 대상으로 대야 공세에 열을 올렸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삼거리에서 공 후보가 1999년생 아들에게 실거래가 30억원 상당의 서울 성수동 건물을 증여해 '부모 찬스' 등의 의혹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본인이 그런 문제에 대한 지적을 받아들인다고 했다는데 그러면 끝이냐. 공천 취소는 왜 하지 않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양 후보가 서울 잠원동 아파트를 매입하면서 당시 새마을금고에서 대학생 딸 명의로 11억원의 대출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양 후보가 부동산을 취득하는 데 있어 대학생 딸이 11억원을 대출받았다"며 "여기 모인 분 중 새마을금고에서 11억원 대출받을 수 있는 청년 분 있느냐. 이런 후보로 꽉 찬 게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라고 강조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앞에서는 서민과 청년을 외치면서 뒤에서는 자신들의 주머니를 채우는 데만 혈안이었던 민주당 후보들의 민낯이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공 후보와 양 후보가 아닌 다른 민주당 후보들의 부동산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서도 공격했다. 그는 "경기 부천시을의 김기표 민주당 후보는 65억원 상당의 서울 강서 마곡 상가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부채는 약 57억원에 달해 석연치 않다"며 "문재인 정부 반부패비서관으로 근무하다 불과 몇 개월 만에 자진 사퇴한 이유도 부동산 투기 의혹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가 5채를 보유하고 갭투기 의혹을 받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의 이강일 후보, 상가 4채를 보유하고 농지법 위반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는 충남 천안시갑의 문진석 후보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민주당은 '투기'와 '부동산 비리'의 성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수준"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조국 대표의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박은정 전 검사의 남편인 이정근 변호사의 '전관예우' 의혹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이 변호사는 최근 피해 액수가 1조원에 달하는 다단계 사기 '휴스템코리아 사건'을 맡아 22억원의 수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한 위원장은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한 건에 22억원씩 땡겨가는 전관예우가 양성화되는 것이냐"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 며칠 만에 22억원을 버는 방법을 아시느냐"며 "조국혁신당에서 검찰개혁을 하겠다며 1번 비례대표 후보로 내세운 박은정 부부가 있다. 그 부부처럼 하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법을 집행하는 일을 굉장히 오래 하며 살았지만, 형사사건 단건에 22억을 받아 가는 건 처음 봤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또 "그 사건은 어떤 사건인가. 10만명의 피해자가 있는 농축산물 거래를 가장한 다단계 사기 사건"이라며 "다단계 사건은 많은 사람을 스스로 목숨 끊게 할 정도로 살인 같은 범죄라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이 변호사가 사기꾼을 변호해 받은 22억원은 피해자들의 피 같은 돈"이라며 "그 돈은 변호사가 전관예우로 받아 갈 돈이 아닌 피해자가 돌려받아야 할 돈이다. 그 정도면 공범"이라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이·조(이재명·조국)심판특별위원회'(이조심판특위)를 구성, 신지호 전 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이종근 변호사는 서민의 피를 빨아먹는 드라큘라와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 대표가 계약서를 썼으니 전관예우가 아니라고 말했는데 이는 궤변 중 궤변"이라며 "2014년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된 안대희 전 대법관이 퇴임 후 10개월 만에 27억원 정도 재산 증식한 것이 논란이 돼 6일 만에 사퇴했다. 당시 조국 교수는 '초고액수임이 문제될지 모르고 추천한 김기춘 등 청와대 참모진 무감각 무능력이 문제'라고 썼다"고 지적했다.

신 전 의원은 또 양 후보 대출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딸이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서 소득이 없었는데 당시 11억원 대출을 받았다. 4% 금리를 적용해 보면 매달 366만원을 납부해야 한다"며 "경제활동 하지 않고 있던 딸이 무슨 능력으로 매달 366만원의 이자를 충당했는지 책임있는 답변을 해주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세종시갑 이영선 후보 공천 취소로 더 이상 민주당에 부동산 투기를 한 후보가 한 명도 없다고 말했는데 양 후보의 이 행위가 부동산 투기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 대표가 답을 해야 한다"며 "허위 서류로 대출을 받은 것이 사기죄에 해당되는지에 대해서도 이 대표가 답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정수 기자 jeongsuhan@mt.co.kr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오석진 기자 5st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