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한국청소년재단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생애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 18세 청소년 유권자들의 선거참여 독려를 위한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은 온라인 상에 앞서 첫 선거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의 ‘첫 선거 썰푼다’라는 영상을 게시해 선거 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SNS를 활용해 ‘TO표하는 YOU권자’ 챌린지를 펼친다.
▲한국청소년재단이 청소년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TO표하는 YOU권자 챌린지’ 포스터. ⓒ한국청소년재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 ‘등·하굣길 선거참여 캠페인’ 및 ‘공명선거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선거과정과 후보투표·참정권의 의미를 안내하는 오프라인 활동도 이뤄진다.
특히 다음 달 6일에는 생애 첫 선거에 참여한 청소년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 참정권에 대한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선거에 참여하고, 정치적으로 책임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치참여 의지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책임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