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출근 3시간 전까지 술 마시다 싸운 경찰관들…기동대장 대기발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 번째 지휘 책임자 인사조치

뉴스1

서울경찰청 ⓒ News1 임윤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홍유진 기자 =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관들이 새벽까지 술을 마시다 쌍방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지자 해당 기동대장이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으로 대기발령됐다. 최근 일선 경찰관들의 잇따른 일탈 행위와 관련, 지휘 책임자에 대한 두 번째 인사조치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금천경찰서는 27일 오전 5시쯤 서울청 4기동단 소속 A 경위와 B 순경이 술을 마시다 서로 폭행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당시 이들은 출근 3시간 전까지도 술을 마시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28일 이에 대한 '직원 관리 소홀' 책임을 물어 4기동단 49기동대장 C 경정에 대해 대기발령 조치를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A 경위와 B 순경이 서로 처벌을 원하지 않아 입건 조치되지는 않았지만 서울청 감찰정보계는 이들에 대한 감찰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12일에도 서울경찰청 35기동대장 지휘 책임자인 D 경정이 대기발령됐다. 9일 오전 2시40분쯤 기동대 소속 경위가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에서 술에 취해 시민과 시비가 붙어 폭행한 데 따른 조치였다.

최근 현직 경찰관의 비위가 반복되자 윤희근 경찰청장은 지난 7일 전국 시도 경찰청장과 경찰서장과의 화상회의에서 '의무 위반 근절 특별 경보'를 발령했다. 조지호 서울청장도 지난 11일 "청장으로서 송구스럽고 서울시민을 볼 면목이 없다"며 "일선 경찰관과 관리자들에게 책임을 가시적으로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ym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