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무쌍M ‘육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8일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육손’은 쌍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오’ 진영의 무장으로 전진하며 빠른 공격 속도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려 깊고 매사에 성실한 성격이며 소년 같은 쾌활함과 총명함을 갖추고 있다.
신규 콘텐츠 ‘팔진도’를 추가한다. ‘무쌍의 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해 등장하는 다수의 적을 처치해야 한다.
총 15단계 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도에 따라 최대 8개 스테이지에 도전해 전투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한다. 주요 성장 시스템인 ‘무장 돌파’ 시, 동일 무장을 소진해 최대 35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10레벨 당 자주색 별 1개가 표시된다.
또 현재 6개인 ‘무한의 탑’에 ‘힘’, ‘지성’ ‘민첩’ 3개의 탑을 추가해 더욱 많은 보상 제공한다.
◆ ‘미르M’ 성장 콘텐츠 ‘개화’·‘장비각성’ 업데이트
미르M |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28일 업데이트했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장비 각성’은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2단계로 나누어진다. 이용자는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하여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문파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 됐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 가능한 콘텐츠로,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는 공격에서 제외된다.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라면 전쟁 선포가 가능한 ‘문파 전쟁’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적대 문파와의 PVP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 역대급 구성 린든 상자 선
그라나도 에스파다 |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봄을 맞아 역대급 구성의 린든상자를 4월11일까지 선보인다.
린든상자에서는 ▲레베카 ▲프리지아 ▲설화 ▲에리카 ▲해리엇 에어하트 ▲사관생도 로브 ▲안키타 ▲위노나 엔데 ▲메리엘 ▲드라켄 ▲라발 ▲안젤릭 ▲키르나 ▲헤카 등 1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설화술, 미드덴도르피, 체이서 스나이핑, 이노켄티오, 카스티고 등 레어 스탠스 교본 5종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린든의 신비한 교본 소환석’도 등장한다.
아울러 토이 로이드, 토이 빅토르, 토이 샤샤 등 토이 펫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린든의 토이 펫 상자 소환석’을 비롯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켜주는 5가지 레놀드의 정수 중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레놀드가 준비한 상자’도 이번 린든 구성품에 포함됐다.
◆ ‘블랙클로버 모바일’ 시즌 11·챕터 12 업데이트
블랙클로버 모바일 |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시즌 11과 신규 챕터 12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시즌 11을 맞이해 신규 챕터 12 ‘승자’ 공개, 신규 한정 마도사 추가 및 출석 보상, 환영의 전당 챌린지 및 봄 소풍 도시락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외에 오는 30일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신규 챕터 12 ‘승자’는 클로버 왕국 국왕이 ‘백야의 마안’ 아지트를 섬멸하기 위해 결성한 로열 나이츠의 선발 시험 중 2회전인 아스타와 키르슈의 전투를 시작으로 이야기가 흘러간다.
모든 기사단원을 대상으로 시행된 로열 나이츠 선발 시험은 최강의 선발대 일원이 되기 위해 마도사들이 치열한 전투를 펼쳤으며 그 끝에 릴과 유노가 결승전에 오르면서 시험이 종료된다.
내달 16일까지 신규 한정 마도사인 ‘스피릿 다이브’ 유노의 한정 픽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피릿 다이브’ 유노는 바람 정령의 힘을 방출해 단일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필살기 ‘스피릿 스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풍탄’, ‘풍인의 소나기’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팀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대회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이 오는 30일 14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 개최를 기념해 우승 기사단 예측 투표와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공식 포럼에서 실시한다.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네 번째 시즌 돌입
언디셈버 |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니즈게임즈(대표 임명훈)가 개발한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언디셈버’의 이번 네 번째 시즌 핵심은 캐릭터 성장과 전략적 플레이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시즌부터 무기 및 방어구 등에 능력치가 적용된 ‘보석’을 장착할 수 있게 돼 장비 활용 폭이 확대됐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보석’을 수집하고 ‘연단석’을 활용해 세공을 거쳐 장비에 장착할 수 있다. 세공 결과에 따라 ‘보석’을 장착한 장비는 기존 레거시 장비보다 강력한 능력치를 갖추는 것도 가능하다.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형 콘텐츠 ‘에우노스 광산’도 함께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필드 던전인 ‘액트(Act)’와 ‘카오스 던전’, ‘시간의 성좌’에서 광맥 발견 후 입장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 100 달성 이후 추가 성장이 가능한 ‘룬 마스터 레벨’ 시스템, 기존 보유했던 캐릭터와 신규 생성 캐릭터에 ‘신의 가호’를 통한 재능을 사전에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외에도 아이템 레벨 160까지 확장, 신규 ‘링크 룬’ 5종과 ‘유물 아이템’ 38종, ‘쇠뇌’를 비롯한 기존 스킬 강화 및 개선, 솔로 콘텐츠 ‘1인 강림 레이드’ 정식 시즌 등이 적용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