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주중대사관, 정재호 대사 갑질 의혹에 "일방의 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징=뉴스핌] 조용성 특파원 = 정재호 주중대사가 대사관 직원을 상대로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주중대사관측은 "언론의 보도 내용은 일방의 주장만을 기초로 한 것"이라는 입장을 냈다.

주중대사관은 28일 세 문장으로 구성된 짤막한 입장문을 통해 "사실관계 조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 바, 현 단계에서 구체적 언급을 삼가고자 한다"며 "관련자의 명예가 걸려 있는 바, 추측 보도 자제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중국 베이징 주중대사관에서 근무중인 주재관 A씨는 이달 초 정 대사로부터 폭언 등 갑질을 당했다는 내용으로 외교부 본부에 신고했다. A씨는 외교부 소속이 아닌 다른 부처에서 중국에 파견한 주재관 신분이다. A씨는 수차례 '폭언'을 들은 후, 정 대사의 폭언을 직접 녹음해 이를 외교부 본부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이에 대해 "주중대사관 관련 제보가 있어서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접수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번 사안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하고 사실 관계를 확인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 첫 주중대사인 정 대사는 윤 대통령과는 충암고와 서울대 동창이다. 정 대사는 2022년 6월 주중대사에 내정됐고, 그 해 8월 취임했다.

뉴스핌

정재호 주중 한국대사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주중한국대사관]


ys174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