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바디프랜드, 두산로보틱스와 MOU 체결...“헬스케어로봇·협동로봇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바디프랜드는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디프랜드는 27일 분당 두산타워에서 협동 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가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과 '협동 로봇'의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면서 이뤄졌다.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라운지에 설치해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대표 라운지에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는 “앞으로 양측은 로봇 기술, 제품 및 채널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영업, 마케팅, 고객 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해 B2C(기업 소비자 간 거래) 로봇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 (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