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뮤직플랫, AI PC 얼라이언스 참여…국내 AI 생태계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AI PC 얼라이언스 출범
인텔코리아 중심, 17개 기업 참여


매일경제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 AI PC 언라이언스(K-APA, Korea AI PC Alliance)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텔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셀바이뮤직을 운영하는 뮤직플랫이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출범한 ‘한국 AI PC 언라이언스(K-APA, Korea AI PC Alliance)’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뮤직플랫이 운영하는 셀바이뮤직 서비스는 기업, 개인, 플랫폼(서비스) 고객 등이 저작권 이슈없이 음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음악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뮤직플랫은 셀바이뮤직 서비스 운영에 AI 음악 검색, AI 효과음 등 다양한 AI 테크를 도입해 이를 기반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APA에는 인텔코리아가 어드바이저사로 함께하는 것을 필두로 뮤직플랫을 포함한 총 17개 기업이 참여했다. 회원사들은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인력양성 분야의 대표 기업 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AI SW 분야는 뮤직플랫과 함께 솔트룩스, 이스트소프트, 폴라리스오피스, 아이스크림에듀,이큐비알홀딩스, 엑스오소프트가 참여한다. HW에는 에이텍, 대우루컴즈, TG 삼보, 씨넥스존, 인텍앤컴패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인재 양성에는 교육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함께한다.

성하묵 뮤직플랫 대표는 “음악 사용이 필요한 기업이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고객사들에게 AI 검색 기반 API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온디바이스 AI 생태계 구축에 음악 사용을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K-APA 회원사들과 함께 세계 시장에서 AI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