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임종석 "윤석열 정권, 무능하고 타락…한마음으로 심판해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성동갑 '컷오프' 임종석, 전현희 지원 사격…"거부권 엄두조차 내지 못하도록 해야"

이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28일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구성동구 갑과 을에 각각 출마하는 전현희 후보와 박성준 후보 지원 유세를 위해 방문, 함께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28일 "윤석열 정권은 부도덕하고 무능하고 타락한 열등 정권, 불량 정권일 뿐"이라며 "4월 10일은 진보도 보수도 중도도 없고 남녀노소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서울 중·성동갑 전현희 후보 지원 유세에 참여해 "2년 만에 대한민국을 이 지경까지 망가뜨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중·성동갑에 출마하려다 컷오프(공천 배제)된 뒤 '백의종군'을 선언하며 이날 선거 지원에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앞으로 선거운동 기간 내내 그리고 4월 10일 선거가 끝나더라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이름이 있다. '채수근 상병', '박정훈 대령' 우리가 기억하고 또 지켜내야 할 이름"이라며 "사건이 대통령실에 보고되고 윤석열 대통령이 격노하고 대통령실과 국방부 사이에 수상한 전화가 오고 가면서 이 사건은 은폐되고 조작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법의 처벌을 받아야 할 신범철 국방부 차관과 임종득 안보실 2차장 역시 국민의힘의 공천을 받아서 총선에 출마해 있다"며 "이종섭 국방부 장관도 공수처에 기소된 피의자 신분으로 출국 금지가 된 상태에서 호주 대사로 임명받아서 도망갔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4월 10일 여러분이 행사하는 한 표는 그냥 한 표가 아니다. 채수근 상병을 기억하는 한 표요, 박정훈 대령을 기억하는 한 표요, 정권을 심판하는 한 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임 전 실장은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주가조작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중대한 범죄"라며 "도이치모터스라는 회사에서 2009년부터 2012년에 걸쳐 광범위한 주가 조작이 이뤄졌다. 22년 12월에 서울중앙지검이 법원에 최종 제출한 의견서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윤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이름이 수도 없이 등장하고 그 사람들의 계좌가 주가 조작에 동원됐음이 모든 증거로 확인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임 전 실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서 오히려 자신의 부인과 장모를 감싸고 대한민국의 법과 질서를 어지럽혔다"며 "이번엔 우리 차례다. 여러분께서 국정조사도 하게 할 수 있고, 특검도 하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시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이 거부권 따위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도록 여러분 4월 10일에 심판하자"고 덧붙였다.

서울 중·성동갑의 민주당 전현희 후보는 "오늘 중·성동갑 후보로 이 자리에 섰지만, 사실은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분들의 아픔과 희생이 있었다"며 "그중의 한 분인 임 전 비서실장이 오늘 뜨거운 열정으로, 뜨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줬다. 결코 잊지 않고 헌신을 기억하며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전 후보는 "이번 총선의 최대 승부처인 서울 한강벨트의 중심지인 이곳 성동에서 윤석열 정권으로부터 빼앗긴 대한민국의 봄을 되찾고 국민이 승리해야 한다는 한마음 한뜻으로 이 자리에 함께 있다"며 "남은 선거 기간 동안 민주당 원팀은 윤석열 검사 독재 심판과 민주당의 총선 승리라는 시대 정신으로 흔들림 없이 전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유세에 함께한 민주당 박성준 후보(서울 중·성동을)는 "중구 성동 갑과 을은 서울의 민심의 중심이고 바로미터이고 기준이고 표준"이라며 "4월 10일 선거에서 중구 성동갑과 을이 승리하면 서울의 승리고 대한민국의 승리고 민주당의 승리 아니겠냐"고 밝혔다.

이어 "민주주의라고 하는 것은 참여와 대표와 책임이라는 원리가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지난 2년 동안 잘못했다고 하면 비판의 칼날과 확실한 여러분의 목소리를 통해서 한 표 행사하는 것이 4월 10일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정대한 기자 (vishalis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