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티즈 무대의상이 미 그래미 뮤지엄에…"첫 K팝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그래미 뮤지엄(GRAMMY MUSEUM)에서 그룹 에이티즈(ATEEZ)와 싸이커스(xikers) 관련 전시회가 열립니다.

오늘(28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그래미 뮤지엄에서 전시회 'KQ 엔터 (에이티즈 & 싸이커스) : 그래미 뮤지엄 팝업'이 개최됩니다.

소속사는 "이번 전시는 그래미 뮤지엄에서 열리는 첫 K팝 관련 전시"라며 "두 그룹의 무대의상이나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래미 뮤지엄은 미국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역사와 역대 수상자 관련 기록물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지난 2019년에는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어워즈에서 입은 슈트가 다른 아티스트들의 의상과 함께 전시되기도 했습니다.

그래미 뮤지엄 회장인 마이클 스티카는 "한국 대중음악은 음악 문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현상 중 하나"라며 "에이티즈와 싸이커스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미 뮤지엄 공식 홈페이지 소개 글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는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의 무대의상과 '미친 폼' 뮤직비디오 소품, 싸이커스의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드 에러'의 무대의상 등이 전시됩니다.

(사진=그래미 뮤지엄 SNS 캡처,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요동치는 4.10 총선, 목표는 여의도!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