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LG CNS, 인니 시나르마스 그룹과 합작법인…현지 DX 사업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 CNS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현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사업에 나선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현신균 LG CNS 대표(왼쪽)와 프랭키 우스만 위자야 시나르마스 회장이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제공=LG C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합작법인은 인도네시아 기업, 공공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센터 컨설팅·구축·운영 ▲클라우드 전환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LG CNS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에서 축적한 기술 전문성과 사업역량을 합작법인에 이식하고 시나르마스는 인도네시아 내 사업기회 발굴 및 확보에 나선다.

1938년 설립된 시나르마스는 ▲에너지/인프라 ▲통신/기술 ▲금융 ▲부동산 개발 ▲펄프/제지 ▲농업/식품 ▲헬스케어 등 7개 산업군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그룹사 중 하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IT서비스 시장은 2023년 약 4조 2000억원에서 연평균 23%씩 성장해 2027년 약 9조4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 합작법인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을 필두로 스마트시티, 금융IT 등 인도네시아의 IT서비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G CNS는 인도네시아의 ▲스마트시티 ▲공공 ▲인프라 등 산업 분야에서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2022년 12월부터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행정수도인 누산타라(Nusantara) '스마트서비스 콘셉트 설계'에 참여 중이다. 누산타라에 인공지능(AI)·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트윈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서비스를 구상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는 인도네시아 국세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고 2019년에는 자카르타 수도권 경전철 설비 사업을 수행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LG CNS의 DX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시나르마스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DX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