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동료 잃은 소방관, ‘관종언니’ 기부에 깜짝…“평생 팬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한 소방관이 순직한 소방관 동료를 위해 방송인 이지혜가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리며 감사를 표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작성자 A 씨는 “지난해 12월 1일 제주에서 임성철 소방장이 순직한 사고가 있었다. 이후 많은 국민 여러분이 함께 애도해 주셨다”며 “오늘 순직자 유족 지원 결과 문서를 봤는데, 각 시도별 동료 분들과 여러 단체와 개인, 기업에서도 많은 기부를 해주셨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밉지 않은 관종언니’라는 이름의 내역을 확인했고, 검색하니 이지혜 님의 유튜브 채널명이었다”며 “참 정이 가고 익히 보살로 알려진 분이라 친근해서 더 감동했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제주 동부소방서 고(故) 임성철 소방교 유족 조의금 명단을 보면, 하단부에 이지혜가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 언니’ 이름으로 1000만원을 기부한 내역이 확인된다.

A 씨는 “이지혜 님 뿐만 아니라 이름 없는 개인으로, 단체로 위로를 동참해주신 분들 덕분에, 죽음이라는 최악의 결과가 예상되더라도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에서 임무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가까운 동료가 생각지도 못했던 사고를 겪어 나 자신도 앞으로의 현장 활동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런 선행으로 잡다한 고민은 사라지고 할 일을 해야겠다는 명확한 신념이 생겼다. 고맙다. 이지혜 님 앞으로 평생 팬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제주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 임성철 소방교는 지난해 12월 1일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한 주택 옆 창고에서 난 화재를 진압하다 무너진 콘크리트 처마에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옮겼지만 결국 숨졌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