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모스크바 테러 사망자 140명…치료받던 중상자 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러 보건장관 "의사들 최선 다했지만 1명 추가로 사망"

뉴스1

26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의 크라스노고르스크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 앞 임시기념비에 사람들이 추모의 뜻으로 꽃을 놓고 있다. 2024.03.26 ⓒ AFP=뉴스1 ⓒ News1 정지윤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민경 박재하 기자 = 지난 22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발생한 테러 사망자가 140명으로 집계됐다고 리아노보스티통신이 27일 보도했다.

미하일 무라슈코 러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날 "의사들은 최선을 다했으나, 중상자 가운데 1명이 숨졌다"고 보고했다.

무라슈코 장관은 추가로 4명의 부상자가 극도로 위중한 상태이며 어린이 3명을 포함한 19명이 상태가 심각하고 34명은 중등도 다쳤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3명의 부상자가 입원 치료를 마치고 퇴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보건부에 따르면 현장에 있던 205명의 부상자는 외래 진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건 당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배후를 자처했지만, 러시아는 거듭 우크라이나가 배후에 있다고 주장해 왔다.

전날 알렉산드르 보르트니코프 러시아 연방보안국(FSB) 국장은 사건 배후에 미국과 영국, 우크라이나가 있다고 주장했으나 특별한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