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에듀가 군산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늘봄학교 AI 코스웨어' 사업에 '아이스크림 홈런'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학생 성장과 발달을 위해 초등 방과 후 학교와 돌봄교실을 통합한 에듀케어 사업으로 정규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제공하는 종합 프로그램이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 안과 밖의 자원을 적극 활용해 저녁 시간에는 학교 밖 운영을 통해 공백 제로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늘봄학교 모델을 추진한다. 돌봄 전담사와 학교 및 교원의 업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으로 개인 맞춤형 AI 코스웨어를 도입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군산 교육지원청과 함께 군산 지역 늘봄학교에 AI 코스웨어로 홈런을 제공한다.
홈런은 1대1 관리 교사를 통한 체계적 학습관리 시스템과 AI 생활기록부 통한 학습 습관, 취약점 등 학습자 개별 성향을 파악해 개인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다. 자기주도로 학습할 수 있어 돌봄 전담사의 업무가 경감되고 공간 제약도 없다.
군산 늘봄학교는 방과 후 홈런 학습으로 수준별, 단계별 학습 콘텐츠와 AI 튜터 기능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학력 향상을 기대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전북형 늘봄학교 모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도록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1대1 관리 교사 통한 체계적 학습관리 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