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모바일이 출시한 5G 산업용 모바일컴퓨터 ‘PM95’ 모습. 포인트모바일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인 포인트모바일이 5G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PM95’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PM95는 5G 초고속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생산성 성장을 지원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뛰어난 데이터 전송 속도로 고해상도 비디오 및 AR 콘텐츠 등 대용량 파일 전송을 가능케 하며, 높은 내구성으로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M95는 최신 퀄컴 5G 2.4GHz Octa-core 프로세서와 Android 13 OS를 탑재해 강력한 데이터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6GB·64GB 및 8GB·128GB의 메모리와 저장옵션으로 이미지 및 동영상 재생·저장에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6인치 FHD+ 크기의 큰 스크린으로 한 번에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함과 동시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작동의 편의성을 향상했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장갑을 끼고도 쉽게 배터리 탈부착이 가능하게 디자인했고, 외부 현장에서 긴 사용 시간을 위해 4950mAh의 표준 배터리와 702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배터리 교체 시 30초간 전원과 통신이 유지되는 엔터프라이즈 핫스왑 기능을 제공한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PM95는 차세대 5G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로 이미 국내 메이저 통신사와 방산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며 “해외에서도 경찰 등으로부터 선주문을 받고 있어 최신 플레그쉽 모델로서의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