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BNK경남은행, 마산로봇랜드서 ‘가족 문화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33년 역사의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연다.

BNK경남은행은 4월27일 마산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경남과 울산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는 백일장 부문은 휴대폰‧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SNS시(띄어쓰기 포함 100자 이내, 중복 출품 가능)를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고학년생으로 나눠 진행될 회화 부문은 당일 접수처(제출처)에서 배부되는 도화지(유치원‧저학년 8절, 고학년 4절)에 그림을 그린 뒤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교 이하와 중학교 이상으로 나눠 진행되는 디지털회화 부문은 휴대폰·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그림(해상도 1920X1080 이상, 용량 10MB 이내, JPG 포맷, 중복 출품 가능)을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백일장 9명, 디지털회화 12명 등에게 BNK경남은행장상·경남도지사상·경남도교육감상·울산시장상·울산교육감상이 수여되며 장학금 또는 상금(부상)이 주어진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5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개최 당일 비가 올 경우 5월18일로 순연되며 울산지역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동문광장으로 장소도 변경된다.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연결되는 안내페이지를 참고하거나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경남과 울산 지역 명소인 마산로봇랜드와 울산대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행사가 끝난 뒤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마음껏 이용하고 좋은 추억도 많이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로봇랜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로봇랜드 무료 셔틀버스 모집 인원은 마산노선과 창원노선 각각 선착순 90명이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