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부산영락공원 화장장 노후시설 개선…친환경 장례문화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빈소 내 접객실도 다회용기 도입…고령화로 화장로 확대 검토

연합뉴스

부산 영락공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설공단이 영락공원의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친환경 장례문화 조성을 위해 빈소에 다회용기를 제공한다.

부산시설공단은 급증하는 화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30억원을 들여 4월부터 부산영락공원 화장로 설비보수 공사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수공사에는 대기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집진 설비와 시신 운구용 승강기 교체가 포함된다.

부산시설공단은 영락공원에 하루 최대 84구까지 화장을 할 수 있는 14기 화장로를 갖추고 있으나 고령화에 따른 화장장 확대도 검토 중이다.

공단은 친환경 장례문화를 정착하고자 플라스틱 조화 근절에 이어 장례식장 일회용품 근절을 추진한다.

이달 말부터 영락공원 장례식장 내 접객실의 모든 식기류가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기로 했다.

부산영락공원 장례식장에서 사용한 다회용기는 전문 세척 업체에서 고온·고압 세척 후 살균·소독을 거쳐 무료로 다시 빈소에 제공된다.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영락공원 식당 내 식기류는 부산시 친환경 정책 방침에 다회용기로 사용해왔으나 사회적 관행과 이용자 편의성에 따라 장례식장 빈소 내 접객실은 일회용품을 사용해왔다"며 "이제 다회용기 사용을 확대해 친환경 장례문화 조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c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