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세계 속의 북한

김정은, 푸틴에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위로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에서 발생한 무차별 총격과 방화 테러 사건과 관련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위문 전문을 보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어제(23일) 푸틴 대통령에게 위문 전문을 보냈다고 오늘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편지에서 "모스크바주에서 발생한 대규모 테러공격 사건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뜻밖의 슬픈 소식"을 접했다며 "귀국 정부와 인민, 유가족들과 피해자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문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 인민은 친선적인 러시아 인민이 당한 불행과 슬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고 있"다면서 "당신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정치적 단합과 안정을 공고히 하고 나라의 안전과 주권적 권리를 수호하려는 러시아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굳은 지지와 연대성을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온갖 형태의 테러를 반대하는 공화국 정부의 입장은 시종일관하며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극악무도한 테러행위는 그 무엇으로써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신속한 전문 발송은 북러간 밀착을 과시하고 정상 국가 지도자로서 인도주의적 면모도 강조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김태훈 국방전문기자 oneway@sbs.co.kr

▶ 요동치는 4.10 총선, 목표는 여의도!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