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구글코리아 디지털책임委 출범…유튜브·AI 포럼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김경훈 구글 코리아 사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구글코리아 디지털책임위원회 발족식에서 김경훈 구글 코리아 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4.3.13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구글코리아는 책임감 있는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디지털책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보기술(IT), 법률, 미디어·콘텐츠, 소비자 보호 등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국내 디지털 생태계 발전을 이끌 건설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책임감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2020년 11월 출범해 올해로 4기째 운영 중인 '앱 생태계 포럼' 외에 올해는 '유튜브 오픈 포럼'과 '책임감 있는 인공지능(AI) 포럼'을 추가로 개최한다.

구글코리아는 "위원회가 급변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구글의 역할과 사회 발전을 위한 논의를 함께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위원회 출범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이상헌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국회를 비롯해 각계 전문가들의 고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면서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를 위한 더 많은 역할과 책임을 함께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