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
1인 가구 생활로드맵은 장애인 1인 가구에 디지털 정보 교육 및 공예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50세 이하의 1인 가구 장애인이며, 교육 과목은 디지털 정보 교육(공통), 커피 클레이 공예(선택), 선물포장 공예(선택)이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 제공기관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받으면 된다.
모집 우선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가구 순이며,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제주시 도남로 199, 5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064-722-1370)로 하면 된다.
식품위해요인 안전점검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봄 신학기를 맞아 식중독 예방을 위한 급식 위생과 식품 위해요인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점검은 29일까지 학교 및 학교 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 집단급식소, 집단급식 식품판매업소 501곳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우선 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해서는 소비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진열·판매 여부 확인,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식품 판매 여부를 검사한다.
집단급식소에 대해서는 조리장 및 식품용 조리기구 위생·청결·세척·살균 준수 여부 확인, 식재료 및 조리식품 소비기한 및 보관기준(냉장·냉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집단급식 식품판매업의 경우 식재료 입출입 관련 운송 차량 온도기준(냉장·냉동) 준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시는 집단급식소 조리식품 및 어린이 기호식품(빵, 과자류 등)에 대해 수거검사를 병행하며, 점검 결과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하고, 식품 안전과 관련이 적은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할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