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
넥슨(대표 이정헌)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13일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오는 27일 진행되는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빠른 속도감으로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모두 구사하는 5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와 4번째 에피소드 ‘격동하는 태양’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1주년을 업데이트를 앞두고 26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1주년 기념 ‘탈것’을 획득할 수 있는 ‘영광의 솜늘보 소환권’, ‘1주년 출석 마스터키’,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상자 5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월드들과 ‘나스카’, ’벤아트’ 월드 대상으로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버닝 스탠더 이벤트’를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프라시아 전기’는 오는 16일 16시 1주년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 실시간 방송을 진행한다.
◆ ‘검은사막’ ‘세렌디아II-크자크 외전’ 공개
검은사막 ‘세렌디아II-크자크 외전’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풀더빙 컷신으로 업데이트한 ‘세렌디아 II – 크자카 외전’을 13일 공개했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검은사막 게임 스토리를 좀 더 쉽고 잘 전달하기 위해 컷신과 풀더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검은사막 주요 인물인 ‘조르다인’의 풀더빙 컷신 ‘조르다인 사가‘ 공개에 이어 새롭게 연출한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우두머리 ‘크자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일러스트, 성우 풀더빙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국과 일본의 길드가 맞붙는 ‘2024 국제교류전’ 참가 길드 모집도 시작했다.
검은사막 1vs1 대전 콘텐츠 ‘아르샤의 창’ 방식으로 열리는 친선 경기다.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예선과 본선을 거쳐 4월 27일 결승 경기를 진행한다.
300 vs 300 대규모 점령전 콘텐츠 ‘장미전쟁’ 프리시즌 경기를 오는 17일 재개한다.
◆ ‘블소2’ ‘AWAKE’ 업데이트 진행…글로벌 서비스 통합
블소2 ‘AWAKE’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AWAKE’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2’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합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 ‘라그니르’를 통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13일 19시부터 라그니르 서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지역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는 기존 한국(아랑), 대만, 일본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한국의 ‘아랑’, 대만의 ‘풍신’, ‘포화란’, ‘염화대성’은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돼 자유롭게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라그니르 서버는 오는 27일부터 아랑 월드로 편입될 예정이다.
라그니르 서버 오픈을 기념해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라그니르: 반지 전쟁’ 등 라그니르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이용자를 위해 점핑 캐릭터를 지원한다.
신규 계정으로 글로벌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60레벨까지 바로 성장이 가능하다.
캐릭터 성장을 돕기 위해 ‘JUMP – UP 레벨 달성 패스’와 ‘JUMP – UP 폭풍 성장 패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 ‘뮤 오리진2’ ‘수호펫 룬’ 시스템 추가
뮤 오리진2 |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에 ‘수호펫 룬’ 시스템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수호펫 성장 시스템을 확장한 ‘수호펫 룬’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수호펫 룬 강화 시 원소 관련 능력치가 상승한다. 에픽 등급의 수호펫 룬을 레전드 등급으로 합성할 수 있다.
‘가더 초월’도 업데이트된다. 에픽 등급의 가더를 장착한 회원은 기존 아이템과 신규 아이템 ‘방어의 신념’ 및 ‘부적의 정수’를 소모해 가더 초월을 진행할 수 있다.
재생 관련 콘텐츠 3종도 추가한다. 5개의 성장 포인트로 구성된 캐릭터 성장 시스템 ‘임모탈 재생’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웹젠은 캐릭터 전투력을 높이는 타로카드와 엠블럼에도 재생 콘텐츠를 추가해 이용자들의 성장을 돕는다.
◆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 출시
스매시 레전드 ‘피노키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12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9번째 레전드인 ‘피노키오’는 대검으로 적을 상대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소중한 이를 구하기 위해 스매시 레전드에 참가한 피노키오의 이야기는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과 게임 내 스매시 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4: 작전명 피노키오’가 시작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마야’와 ‘카이저’의 아이템을 담은 특별 패키지를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민랩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오랫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스매시 패스 퀘스트 일부를 개편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가 1만점 감소했지만 기존 역할군 퀘스트와 새롭게 도입된 퀘스트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틀 포인트가 1만3000 점 증가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의 총량이 늘었다.
전투 시스템도 개편했다. 매치 시작 60초 후 거점 점령 속도가 상승해 게임의 진행이 더욱 빨라졌고, 투척 아이템을 줍지 않아도 즉각 던질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