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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2022년 대비 10.8% 상승하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신작 마케팅 비용 및 퍼블리싱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수수료의 증가로 전년도 대비 각 -29.3%, -3.0% 하락했다고 엠게임은 설명했다.
4분기는 매출 257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77억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 47.4%, 116.4%, 140.9% 올랐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 -13.0%, -37.6%, -14.0% 하락했다. 2022년 4분기엔 중국 ‘열혈강호온라인’ 재계약 일회성 금액 500만달러가 반영된 탓이다.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을 달성한 건 북미 유럽 지역에서의 ‘나이트온라인’ 성과와 열혈강호온라인의 중국 흥행이 배경이다. 나이트온라인은 지난 2022년 11월 추가된 신규 서버 효과가 지속돼 지난해 5월까지 현지 누적 매출이 전년도 전체 매출을 넘어서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열혈강호온라인은 지난 7월 중국의 대형 게임업체 킹넷과 관련 리소스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중국 내 지식재산권(IP) 가치와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킹넷이 열혈강호온라인 그래픽 기반으로 제작한 MMORPG ‘전민강호’는 지난해 8월 출시돼 앱스토어 인기 1위까지 올랐다.
한편, 엠게임은 올 여름 자사의 횡스크롤 MMORPG ‘귀혼’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로 옮긴 MMORPG ‘귀혼M’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원작 귀혼이 인기를 끌고 있는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도 계획 중이다.
또한 올해 1분기 내 지난해 8월 국내 출시한 방치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퀸즈나이츠’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고, 연내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발굴해 1종 이상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은 창사 이래 최초로 현금배당도 진행한다. 주당 150원으로 배당금 총액은 29억원 규모다. 3월 주주총회 승인 후 지급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2024년은 지난해 매출의 72%를 차지하는 해외 매출을 견인한 열혈강호온라인과 나이트온라인이 견조한 성과 유지와 함께, 엠게임의 인기 IP인 열혈강호온라인과 귀혼을 기반한 모바일 기대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올해도 지속 성장을 목표로 주주환원 정책에 힘쓸 것이며, 사업 확장을 위한 신사업 진출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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