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피아니스트 조성진, 5월 12일 첫 마스터클래스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조성진이 5월 12일, 첫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29일 크레디아에 따르면 이번 조성진의 마스터클래스는 크레디아 3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세계 곳곳의 명망 높은 공연장들을 누비며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성진이 최초로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압도적인 재능과 타고난 음악성을 겸비한 조성진은 빠르게 국제적인 수준의 커리어를 쌓아가며 같은 세대의 연주자 중 단연 두각을 나타내는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그의 무대는 1분 만에 매진되는 신드롬적인 현상을 보여주며, 수많은 클래식 관객을 열광시킨다.

2015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조성진은 지난 2016년 1월, 도이치 그라모폰과 전속계약을 맺었으며, 2024/25 시즌 베를린 필하모닉 상주 음악가로 선정됐다. 또한 빈 필하모닉,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파리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같은 전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있으며, 정명훈, 구스타보 두다멜, 야닉 네제-세겡, 안드리스 넬슨스, 지아난드레아 노세다, 사이먼 래틀 경, 산투-마티아스 루발리, 에사-페카 살로넨과 같은 유명 지휘자들과 정기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조성진은 이번 마스터클래스에서 그가 음악을 만들어가는 방식과 기술, 또한 쇼팽 콩쿠르 이후 세계 무대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미래의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갈 재능 있는 학생들과 공유하고, 그들이 음악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심어줄 것이다. 또한 40여 명의 참관자들은 단순히 음악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서서 보다 깊이 있는 음악적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진 피아노 마스터클래스는 5월 12일 일요일 오드 포트 라이브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레슨 참가 신청은 3월 31일 일요일까지 크레디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관 신청 방법은 4월 1일 크레디아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최종 레슨 선발자 및 참관자 명단은 4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