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2 (월)

포스코이앤씨, 부산서 ‘더샵 금정위버시티’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부산서 ‘더샵 금정위버시티’ 분양

3월 4일 특공,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 예정

헤럴드경제

‘더샵 금정위버시티’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금정더샵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시공을 맡은 ‘더샵 금정위버시티’가 내달 분양된다.

29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독일어로 최고를 의미하는 위버(über-), 도시를 뜻하는 시티(City)의 합성어다. 금정구에서 가장 좋은 입지이자, 부산의 전통 주거지인 부곡동에 분양하는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란 뜻을 담았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200-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이 686가구로 일반분양분으로 308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A 59가구 ▷59㎡B 30가구 ▷84㎡A 113가구 ▷84㎡B 106가구다.

3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1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더샵 금정위버시티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부산광역시(당해) 또는 경상남도, 울산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 가구가 전용 59㎡, 84㎡타입으로 구성돼 가점제 40% 물량을 제외하고 60%가 추첨제로 공급되며,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의 이자후불제를 통해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단 설명이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1호선 장전역까지 가까운 역세권 단지다. 자가용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 인근 구서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윤산터널, 산성터널을 통해 부산 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도보거리에 부곡초가 있고, 금양중, 동래여중,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부산예고 등 학군도 가깝다. 아울러 금정구청, 금샘도서관, 하나로마트, 이마트, NC백화점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를 나서면 바로 윤산 생태숲과 등산로가 있다.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4베이,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요 선호도 높은 공간 구성의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대단지인 만큼 어린이물놀이장, 펫가든, 페르마타 가든, 초화가든, 골프연습장, 북카페(작은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