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엘더테인먼트’ 등장으로 진화하는 실버주택…‘VL 르웨스트’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다양한 여가 즐길 수 있는 여건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 단지 내 전문시설급 커뮤니티 시설 갖춘 ‘VL 르웨스트’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풍부한 경제력과 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삶을 즐겁게 보내고 싶은 액티브 시니어가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액티브 시니어가 주요 수요층인 실버주택에서는 더욱 빠르게 트렌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엘더테인먼트라는 신조어의 등장으로 알 수 있듯, 최근 실버주택의 트렌드는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전문시설급 커뮤니티 시설의 보유 여부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엘더테인먼트란, 영어단어 Elder(장로)+Entertainment(여가)의 합성어로 여가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시니어 계층을 말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자기 계발 등을 이유로 본인을 위한 여가활동에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이 뚜렷한 것이다.

실제로, KDB미래전략연구소 산업기술리서치센터가 발표한 고령친화산업 시장 규모 및 전망 자료에 따르면 시니어 여가생활의 시장규모는 2012년 9조 3034억원에서 2020년 26조 2331억원으로 약 8년 사이 3배에 가까운 약 18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기존 시니어 세대와 달리 액티브 시니어는 본인을 위한 가치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것을 보여준 셈이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마이스 복합단지에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는 단지 내에는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 연습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퍼팅 라운지가 준비돼 있고, 북라운지, 영상물 시청이 가능한 AV룸, IT교육실, 노래방, 다양한 활동을 배울 수 있는 레슨룸과 평생교육관이 들어선다.

또한 사우나, 메디컬 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등 입주민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도 다수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강좌도 준비돼 있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강좌는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 등 컨텐츠도 대거 진행할 방침이며,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에 맞춰 각종 연계 서비스도 대거 제공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VL 르웨스트’는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VL르웨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