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구로구, 라스베이거스 2024 무선통신전시회(MWC)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8. ~ 10.10.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모바일ㆍ무선통신전시회 참가 지원...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 6개 사 모집 … 3월 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신청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올해 10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무선통신전시회(Mobile World Congress Las Vegas 2024)에 참가한다.

구 관계자는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활성화를 통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선통신전시회(MWC)에 참가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선통신전시회(MWC)는 디지털콘텐츠, 스마트 헬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 관련 전시회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작년 전시회에는 80개국 1000여 기업이 참가해 5만여 명이 다녀갔다.

구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이번 전시회에 개별 부스(KOREA G-vally)를 운영하고, 참가기업의 부스 임차ㆍ설치비, 통역비, 기업당 체제비(항공 150만원, 숙박 30만원), 해외바이어 온라인 사전 매칭과 투자 유치 홍보(IR) 피칭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한다. 참가비 등 추가 비용은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구로구에 주 사업장을 둔 무선통신, 모바일 컴퓨팅 등 모바일 전문 분야 기업으로 전시 부스 내 시연이 가능한 정보통신 기기를 보유한 기업 중 6개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은 3월 4일부터 18일까지 구청 누리집의 신청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구는 제품 우수성,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 등 평가를 거쳐 선정된 기업에 3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서울경제진흥원에 문의하거나 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지난해 참가한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ITEX GLOBAL 2023)에서도 238건, 1467만 달러의 상담실적과 9건의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지난 1월 방글라데시 기업과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이번 사업에 우수한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