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날씨]목요일 제주·남부 비 또는 눈…아침 기온 -2~6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 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9일 새벽 충남남부서해안·전라해안·경남남해안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같은 날 오전에는 남부지방 전역과 충청남부내륙으로 확대되고 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10~40㎜, 광주·전남·부산·울산·경남 5~20㎜, 대구와 경북 5~10㎜, 전북·울릉도·독도 5㎜ 내외, 대전·충남남부·충북남부 1㎜ 내외로 예보됐다.

제주산지에는 3~10㎝, 경남서부내륙 높은 산지엔 1~5㎝, 전남동부내륙과 전북동부의 높은 산지에는 1~3㎝ 적설량이 기록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온은 아침 최저 영하 2도에서 영상 6도, 낮 최고 영상 6~10도로 예보됐는데 이는 평년기온과 비슷하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3도와 9도, 인천 3도와 8도, 대전 2도와 9도, 광주 5도와 7도, 대구 2도와 7도, 울산 4도와 7도, 부산 6도와 9도겠다. 비를 뿌리는 저기압이 지나간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삼일절인 다음 달 1일 아침에는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겠다. 낮에도 중부지방은 0도 내외, 남부지방은 5도 내외에 기온이 머물면서 추운 상태가 이어지겠다.

바다 날씨도 거칠 것으로 예보됐다. 제주남쪽먼바다와 남해바깥먼바다에 29일 오전부터, 남해먼바다와 제주앞바다·서해남부남쪽먼바다에 29일 오후부터 강풍이 불고 물결이 2~4m 높게 일겠다. 나머지 서해상에 29일 밤부터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