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MWC 2024] 와이파이도 'AI 시대'…퀄컴, 패스트커넥트7900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패스트커넥트7900, AI 활용해 전력소모·네트워크 지연성 최적화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퀄컴은 와이파이 7과 블루투스, 초광대역(UWB) 기술을 하나의 칩에 통합하고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커넥티비티 시스템 '퀄컴 패스트커넥트 7900'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뉴스24

패스트커넥트 7900 이미지. [사진=퀄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패스트커넥트 7900은 AI를 활용해 특정 환경에 맞춰 전력 소모, 네트워크 지연성 및 처리량을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초광대역 기술과 와이파이 레인징,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을 통합해 보안성 높은 장치 탐지 및 액세스, 제어가 가능한 근접(proximity) 기술을 구현했다.

패스트커넥트 7900은 최신 RF 프론트엔드 모듈과 차세대 고대역 동시(HBS) 기술을 활용한다. HBS 기술은 멀티 디바이스 경험의 핵심인 와이파이 7 시대 혁신이자 퀄컴 익스팬디드 퍼스널 에어리어 네트워크, 스냅드래곤 심리스 경험 등의 토대가 되는 기술이라고 퀄컴 측은 설명했다.

하비에르 델 프라도(Javier del Prado) 퀄컴 부사장 겸 모바일 커넥티비티 부문 본부장은 "패스트커넥트 7900은 AI를 활용해 뛰어난 와이파이 7 및 블루투스 성능을 제공하고 동시에 초광대역 기술까지 통합한 단일 6나노 칩으로 기술적 쾌거"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