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연금과 보험

하나은행, 파운트투자자문과 협력…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하나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 위한 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상품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협약식에 참석한 최은미 하나은행 연금상품지원부장(왼쪽부터),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부행장,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 김민복 파운트투자자문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4.2.27 [하나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은행은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상품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운트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투자일임,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하나은행과 파운트투자자문은 향후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도입을 위해 협력하고,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이 적용된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퇴직연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손님들을 위해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해 손님의 소중한 연금 자산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