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3월 7일(목)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Arm Virtual Hardware를 활용한 IoT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속화'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Arm은 Ecosystem Partner와 협력하여 IoT 소프트웨어 개발을 머신 러닝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접목시키고 있다. Arm의 파트너인 Nota AI는 AI 모델 자동 경량화 플랫폼 NetsPresso의 개발을 통해 모델의 학습, 경량화, 모델 포맷 변환, 디바이스에서의 벤치마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Arm Virtual Hardware 에서의 벤치마크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Arm의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실제로 구비하지 않고도 유저가 제작한 AI 모델이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지 여부와 동작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본 웨비나에서는 NetsPresso를 이용하여 AI 모델을 학습하고 Arm Virtual Hardware에서 벤치마크하는 전 과정을 소개한다. IoT를 위한 새로운 개발 방식이 IoT 개발자 경험의 용이성, 경제성 및 규모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살펴보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방식을 활용하여 IoT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