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광명시 하안도서관, 2024 한국도서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 상 제시’ 평가

박승원 시장 “시민이 도서관에서 성장하고 행복한 미래 꿈꿀 수 있게 할 것”

뉴시스

[광명=뉴시스] 광명도서관 관계자들이 2024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2024.02.25.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 하안도서관이 2024 한국 도서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6회를 맞은 한국도서관상은 전국 3142개 도서관을 회원으로 둔 한국도서관협회가 국내 도서관 발전에 현격하게 공적을 세운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16개 단체와 18명의 개인이 상을 받았다.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광명시 대표 도서관으로서 민선 8기의 시정방침인 혁신, 성장, 상생을 바탕으로 도서관의 업무변화를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상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서관을 시민의 창작과 공동체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에게 개방, 게임 메이커스페이스와 시민 열린 전시코너, 지역작가코너, 시민 커뮤니티공간을 설치해 호평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하안도서관이 역사와 전통 있는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민선 8기 들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 곳곳이 새롭게 태어나고 있으며, 광명시 도서관 역시 시민과 함께 혁신하고 성장하는 학습과 문화의 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이 도서관에서 성장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10월 7일 경기도가 실시한 ‘2023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평가’에서 기관 표창을, 10월 18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도서관 운영 유공 평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