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동훈 "국힘 공천, 사심 개입 여지없어…민주, 가짜 시스템 공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동훈, 경선 과정 공개에 "우린 진짜 시스템 공천"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참석하고 있다. 2024.2.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25일 1차 경선 결과 발표를 앞두고 집계 전 과정을 후보에게 공개하기로 한 공관위 결정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은 진짜 시스템 공천"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은 24일 발표한 의견문에서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은 이렇게 할 수 있을까"라며 "못한다면 민주당은 가짜 시스템 공천, 우리 국민의힘은 진짜 시스템 공천"이라고 밝혔다.

그는 "(공관위 결정은) 국민의힘 공천엔 민주당과 달리 '사심'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조치"라며 "그 차이를 국민들께서 알아봐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관위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후보 또는 후보 대리인은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여론조사 및 당원투표 결과의 개봉과 합산 등 전 과정을 참관하게 되고 경선 결과에 서명하는 절차를 거친다"며 "후보 모두가 승복할 수 있는 공정한 경선을 위해 경선 결과 집계 전 과정을 후보 또는 후보 대리인 등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kimye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