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핏3' 출시…낙상감지·긴급 SOS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삼성전자가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갤럭시 핏3'를 출시한다.

갤럭시 핏3은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 클릭 밴드로 원하는 스타일의 워치 밴드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도 탑재했다.

특히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감지되면 사용자가 긴급 번호로 전화해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주며,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SO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 경험도 향상됐다. 갤럭시 핏3의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 제어도 가능하다.

'방해금지모드'나 '수면모드'를 연결된 스마트폰과 동기화할 수 있으며, '내 폰 찾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거나 반대로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핏3' 위치 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핏3는 그레이·실버·핑크 골드 3가지 색상으로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일부 국가에서 23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향후 삼성닷컴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