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크라우드웍스, 가트너 '생성형 AI 기술' 공급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크라우드웍스(355390)는 최근 글로벌 IT 리서치·컨설팅 기업 가트너(Gartner)가 발행한 ‘생성형AI 기술’에 관한 보고서에서 글로벌 IT기업들과 함께 ‘생성형AI 기술’ 공급기업(Vendor)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트너는 ‘생성형 AI 기술을 위한 혁신 가이드’ 보고서에서 AI 엔지니어링 기술 스택 관련해 LLM 기반 AI Ops(AI for IT Operations) 솔루션 부문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크라우드웍스를 등재했다.

크라우드웍스가 가트너 리포트에서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가트너사가 발표하는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보고서에서 △데이터과학 및 머신러닝 △AI 관련 테마로 2년 연속 ‘데이터 라벨링 및 가공’ 샘플 벤더로 등재된 바 있다. 이번에는 데이터 라벨링이 아닌 ‘생성형 AI 기술’ 부문 공급기업으로서 등재돼 세계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현재 LLM을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박민우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LLM AI Ops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 한해 LLM을 중심으로 한 생성형 AI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