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는 4월 출범 2주년을 앞둔 하이브IM은 그간 독립된 개발사보다는 하이브의 게임 전담 조직이라는 인상이 강했다. ‘리듬하이브’와 ‘인더섬 with BTS’ 등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지적재산(IP)을 활용한 캐주얼 리듬 게임이 서비스 라인업의 전부여서다.
2022년 마코빌, 플린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지분 투자도 진행하는 등 외연 확장을 꾀했지만, 관련 게임 출시에 차질을 빚으면서 시장에서 좀처럼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다.
다만 올해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겠다는 의지가 짙다. 하이브IM은 이달 초 액션스퀘어와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동시에 액션스퀘어에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면서 퍼블리싱 게임탭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던전스토커즈는 최근 유행하는 던전 크롤러 장르 게임으로, 올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달 초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이 일주일간 개최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최다 플레이 데모’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기대감이 높은 작품이다.
액션스퀘어는 뜨거운 이용자 반응에 힘입어 테스트 기간을 연장하기도 했다. 액션스퀘어에 따르면 이 기간 10만명 이상이 테스트에 참여했고, 이중 90%가 글로벌 이용자였다. 던전 크롤러 장르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서 데모 버전만으로도 흥행 청신호를 켠 셈이다.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와 노하우를 공유해 던전스토커즈 서비스 퀄리티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하이브IM은 지난해 스팀 넥스트 페스트 이후 출시일까지 미루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해 왔다. 컷신 구현에만 1800장에 이르는 콘티를 구상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별이되어라2는 올 상반기 글로벌 120개 지역에서 동시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하이브IM에 따르면 이들은 퍼블리싱 신작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면서 올해를 퍼블리싱 사업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뛰어난 IP를 지속 퍼블리싱해 시장 영향력을 넓히겠단 계획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는 당시 “음악만으로 중요한 플랫폼 기업이 될 수 있나 고민이 많았다. 우리 플랫폼이 고객에게 어떤 즐거움을 줄 수 있느냐의 관점에서 게임에 대해 오래 지켜봤다”며 “게임은 엔터테인먼트와 관련 요소가 함축된 대단히 매력적인 콘텐츠”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하이브IM은 자체 개발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신작 ‘프로젝트I(가칭)’ 개발이 한창이고, 산하 개발사 K-스튜디오에서도 자체 신작 개발에 착수했다. 해당 스튜디오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해도가 높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와 기획자를 지난해부터 지속 채용 중인데, 장르 다변화로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하이브IM 관계자는 “상반기 예정된 별이되어라2 론칭을 시작으로 퍼블리싱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게임 시장을 포괄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