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그라비티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260억원, 영업이익 16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56.6%, 영업이익은 52.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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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실적을 견인한 건 라그나로크 IP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매출이 기여했다. 또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매출 증가와 지난해 1월 국내 출시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매출도 힘을 보탰다.
4분기 실적은 다소 주춤했다. 4분기 기준 매출은 1460억원, 영업이익은 260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1%, 33.3% 줄었다.
그라비티는 올해 IP 확장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국내외 게임쇼에서 선보인 모바일, PC, 콘솔, IPTV, 웹툰 등 다양한 플랫폼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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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는 신규 IP 확보와 PC·콘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특히 PC·콘솔 기대작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5월 30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카미바코’는 상반기 내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인디 게임들도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 1분기 북중남미 지역에 출시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중국 출시도 준비 중이다.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은 2분기 내 한국과 동남아시아 지역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측은 “2023년은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대, PC·콘솔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등 역량 강화, 신규 IP 발굴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간 해였다”며 “2024년에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개발, 퍼블리싱, 협업 등을 통해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과 함께 더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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