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로 "새로운 도약"…4월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개 세력의 권력 투쟁 강조한 대규모 MMORPG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

사전등록 시작…4월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출시

뉴시스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소개를 하고 있는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개발총괄. (사진=넷마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넷마블이 신작 MMORPG(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4월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은 15일 오전 서울 구로구 신사옥에서 '아스달 연대기'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새로운 대규모 권력투쟁 MMORPG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의 권영식 대표, 박영재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서우원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이 참석해 게임 소개와 사업 전략을 밝혔다.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아스달 연대기는 올해 넷마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이 게임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개발팀이 보유한 뛰어난 IP(지식재산권) 해석 능력과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양사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지식재산권)를 함께 인큐베이팅해왔다.

4월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출시…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를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오늘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과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에서 진행되며, 등록하면 귀여운 정령 모묘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 ▲인공지능(AI) 통한 작업장 대응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공식 사이트에서 세력 랭킹, 거래소 시세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모바일로 PC 원격 플레이하는 '리모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뉴시스

'아스달 연대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는 권영식 넷마블 대표. (사진=넷마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개 세력 간의 치열한 권력 투쟁 그린 대규모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개발총괄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게임 스토리는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내용이다. 드라마에서 보았던 인물이나 게임 속 새로운 인물들을 만나 이야기가 펼쳐지고 수 백 개의 연출 컷씬으로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선사한다.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전투는 조작은 쉽지만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총 2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고, 스킬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다. 파티 플레이는 역할에 맞는 직업별 플레이 속에 파티원과의 협동 제압 스킬, 특정 시간 안에 특정 버튼을 누르는 QTE 등을 도입해 다양한 공략 패턴을 가진다.

또한 총세력장 투표, 대형과 중소 연맹 간의 연합 등 사회적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