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매출 1조 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
23년 4분기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252억원
TL 글로벌 출시 준비...2024년 상반기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 출시
엔씨소프트가 2023년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각가 31%, 75%, 51% 줄었다.
2023년 지역별 매출에서 한국은 1조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유럽 1358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1455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 전체 매출에서 해외 시장과 로열티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5%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 1조2004억원, PC 게임 3651억원, 로열티 매출 1445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252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3%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줄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아시아는 8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8% 늘었다. 북미·유럽은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1ㅣ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쓰론 앤 리버티(TL)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쓰론 앤 리버티가 전 세계에 출시되는 2024년 상반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 중이다. 신규 IP인 BSS, 배틀크러시도 올해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아주경제=강일용 기자 zero@aju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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