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학년도 학교장 공동연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2024학년도 학교장 공동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5일(월)부터 7일(수)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만남채에서 ‘2024학년도 학교장 공동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의 학교장, 원장, 교육전문직원 등 7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유치원과 초등은 5일(월)부터 6일(화)까지 진행되었고, 중등과 특수는 6일(화)부터 7일(수)까지 진행되었다.

학교장 공동연수에서는 2024년 변화되는 강원교육 정책을 △더나은학력지원관 △정책기획과 △유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인성문화교육과 △미래체육특수교육과 △시설과의 부서장이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스포츠서울

‘2024학년도 학교장 공동연수’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참석한 학교장들은 사전 질의를 통해 △농어촌 유학 활성화 방안 △늘봄학교 정착 방안 △학교폭력 제로 센터 업무 처리 절차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미래교육 수업 환경 구축 중장기 대책 등에 대한 질의를 하였고, 실천 방법에 대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디지털 교육혁신 시대 학교의 역할 △슬기로운 학교관리자 운영 사례 △교육활동 보호와 아동학대 사안 대응 △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교육의 변화 등의 특강을 통해 강원교육의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교육을 이끄는 위대한 조력자인 학교장들의 도움으로 학교가 변화될 것이다”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강원교육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현장을 찾아 더욱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