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6 (일)

옐프, AI 활용해 수많은 맛집 리뷰 요약하는 기능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옐프(Yelp)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 리뷰를 요약하는 새로운 기능을 iOS에 도입했다. [사진: 옐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레스토랑 리뷰기업 옐프(Yelp)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 리뷰를 요약하는 새로운 기능을 iOS에 도입했다고 30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가 전했다.

옐프의 새로운 리뷰 요약 기능은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이용해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하고, 레스토랑의 분위기나 인기 메뉴, 편의시설 등과 관련한 비즈니스 특징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한 레스토랑에 대해 AI가 사용자 후기를 분석해 "클래식 치즈버거와 저렴한 가격으로 잘 알려진 복고풍 식당"이란 설명을 보탠다.

다만 옐프의 새로운 리뷰 요약 기능은 명료한 대신 포괄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옐프는 AI를 활용해 지역 비즈니스와 관련된 콘텐츠와 사진을 더 많이 표시하는 새로운 홈 피드 등을 iOS 앱에 추가하고 있다.

아킬 쿠두발리 라메시 옐프 소비자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옐프의 AI 요약이 향후 신뢰할 수 있는 최근 리뷰 수에 따라 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단 옐프의 AI 기반 기능은 레스토랑을 비롯한 식품 및 유흥 관련 기업만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재는 iOS 애플리케이션(앱)에만 해당 기원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올해 말까지 기다려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