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야놀자, 장정식 최고기술책임자 선임…"AI 기반 서비스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넥슨·구글 등 20년 이상 경력의 소프트웨어 전문가

2022년 야놀자 합류해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기여

뉴시스

야놀자가 장정식 최고기술책임자를 선임했다. (사진=야놀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장정식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장정식 CTO는 넥슨, 구글, 몰로코 등 글로벌 IT 선도 기업에서 20년 이상 다수의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이끈 소프트웨어 전문가다. 구글 검색, 안드로이드 TV 등 대표 프로덕트 개발을 수행했다. 지난 2022년부터 야놀자에 합류해 여행 데이터와 서비스의 플랫폼화를 이끄는 등 여러 프로젝트를 총괄해왔다.

장 CTO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초개인화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야놀자만의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책임진다. 이외에도 AI(인공지능) 및 ML(머신러닝) 기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에 주력할 예정이다.

장 CTO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다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한층 고도화된 플랫폼 안정성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으로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라면서 "고객 관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신성장동력을 창출해 야놀자가 초고도화 여가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