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한국방송협회, 저출산·고령화 문제 대응 나선다…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한국방송협회는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와 인구구조 변화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위원회가 초 저출산‧고령화가 가속되는 상황 속에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전사회적 협력을 추진하는 가운데, 지상파방송사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출산과 양육이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는 가족 친화 사회환경 조성으로 청년 세대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토대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위원회와 한국방송협회는 생명의 소중함과 출산, 양육의 가치와 보람 등 사회와 청년세대에 유익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적극 협력한다.

김영미 부위원장은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는 국가의 정책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난제로 정책 추진과 더불어 우리사회 전반의 출산, 양육, 가족에 대한 인식 변화도 중요하다”라며 “한국방송협회 소속 방송사와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품질 좋은 콘텐츠를 제작, 방영함으로써 출산과 양육이 행복한 선택이 되고 가족이 행복한 사회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