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CES 2024]HL, 주차로봇·생활용 휴대 레이더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HL만도가 9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에 참가해 주차 로봇 ‘파키’를 선보인다고 HL그룹이 밝혔다. 파키는 장애물과 주행로, 번호판 인식, 차량 크기·형태 등을 살펴 주차를 돕는 로봇이다. 기계식 주차보다 최대 30% 주차 면적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맞춰 전시장 내 시연공간을 두고 자체 제작 모듈카와 파크 두 대를 선보인다. 데이터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 설루션 ‘마이코사’도 이번 행사 기간 전시관에서 접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HL만도 CES 2024 전시장[사진제공:HL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L클레무브는 생활용 휴대 레이더 ‘비틀’을 전시한다. 자전거나 휠체어 등 소형 이동수단에 달아 디바이스와 연동해 쓰는 휴대용 인식센터 제품이다. 에어팟 정도 크기로 최대 20m까지 감지된다. 모바일 디바이스와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타이어 마모·온도를 비롯해 차체 하중, 노면 상태까지 인지하는 ‘타이어싱크’도 혁신상을 받았다.

이밖에 고성능 레이더, 고해상도 카메라, 하이퍼포먼스 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자율주행 설루션 전반을 접할 수 있다. HL그룹은 개방형 무대 형식으로 전시장을 꾸렸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