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오는 13일 대만 총선은 미국과 중국의 대리전? 선거 쟁점은 대만 독립 (ft. 왕수봉) [경제자유살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룸] 경제자유살롱 : 오는 13일 대만 총선은 미국과 중국의 대리전? 선거 쟁점은 대만 독립 (ft. 왕수봉)

오늘 SBS 경제자유살롱은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왕수봉 교수와 함께 합니다.

타이완 총통 선거가 13일에 치러지는데, 집권당의 후보의 지지율이 조금 앞서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왕수봉 교수는 타이완 총선의 쟁점은 양안 관계이며 "친미인 민진당은 대만이 독립해야 된다는 이슈를 내세우고, 친중인 국민당은 "왜 독립을 해야 되느냐, 양안이 관계 좋게 지내야 되지 않겠느냐" 주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과 중국은 대만 총선에 예전부터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은 경제 보복이나 통일 의지 등으로 개입하고, 미국은 무기 제공 등 군사적인 협력 등으로 관여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경제자유살롱에서 확인해 보세요.

- - - - - - - What? street -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녹음 시점: 1월 2일 오후 2시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손승욱 기자 ssw@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