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연금과 보험

삼성생명, '다(多)모은 건강보험 S1' 출시…필요한 보장만 골라 설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삼성생명이 보장을 강화한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1'(이하 다모은 건강보험 S1)을 이달부터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제공=삼성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이 보장을 강화한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1'(이하 다(多)모은 건강보험 S1)을 이달부터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직접 선택해서 원하는 보험료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이다. 지난해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다(多)모은 건강보험'에 인기 특약을 추가했다.

다(多)모은 건강보험 S1은 주보험과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각종 질병에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하다. 주보험에서 일반사망을 최소 100만원부터 보장한다. 주보험 가입금액을 낮춘 대신 보험료 부담을 덜고 다양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한다.

또 삼성생명 상품 중 최다 수준인 144개의 특약을 제공한다. 종수술, 질병재해수술 등 수술 담보 특약을 강화했고 부정맥 및 중증무릎관절 특약을 신설해 시니어 질환 보장을 확대했다. 특히 삼성생명에서 18년 만에 재출시된 '파워수술보장' 특약은 질병 또는 재해에 직접적인 치료를 위해 1~5종 수술 치료 시 약관에 따라 정액보험금을 지급한다. 고령화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건수가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특약 외에 추가 보장이 가능한 '(특정질병제외)질병재해수술보장특약'도 추가했다.

다(多)모은 건강보험 S1은 가입 대상을 표준체와 유병자로 분류해 가입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병자형 간편상품의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5년 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내 암, 간경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3가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능하며(일부 특약 제외), 납입기간은 10·15·20·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해 인기를 끌고있는 다(多)모은 건강보험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