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넥슨의 ‘더블유WEEK’, 직원·회사가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내 기부 캠페인 ‘더블유WEEK’, 누적 참여 직원수 4085명, 기부금 4억원

헤럴드경제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민기식(왼쪽부터)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이사장,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겸 넥슨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어린이들을 향한 넥슨의 사회 공헌 활동이 활발하다. 회사 뿐 아니라 직원들도 직접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사내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26일 넥슨은 넥슨코리아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사내 캠페인 ‘더블유WEEK’에 참여한 누적 직원수가 4085명, 누적 기부금은 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더블유WEEK’는 2021년 12월 직원과 회사가 함께하는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기부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5회가 진행됐다.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해, 직원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부금을 직접 선택한 뒤 사원증을 태깅해 참여하고, 회사는 직원들의 총 모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한다.

헤럴드경제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 ‘제5회 더블유WEEK’ 참여 모습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은 ‘더블유WEEK’를 통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기부처에 어린이를 위한 모금액을 전달해왔다. 첫 회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건립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됐다. ‘더블유WEEK’ 기부로 지난 11월 국내 단기 의료 돌봄 서비스의 역사적인 첫 걸음이 시작됐다.

지난해 7월 넥슨은 두 번째 ‘더블유WEEK’ 기금을 푸르메재단에 전달했다. 넥슨은 직원들과 함께 장애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재활 치료서비스가 지속 이어질 수 있도록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비롯한 국내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시설들의 운영 지원을 위해 기금을 기부했다.

지난 1월 넥슨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제3회 더블유WEEK’ 기금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들의 수술비 및 장기 항암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의 치료비 지원에 사용됐다.

‘제4회 더블유WEEK’ 기금은 ‘영 케어러(가족 돌봄 아동·청소년)’를 위해 쓰였다. ‘영 케어러’는 정신적·신체적 질병과 장애를 가진 가족을 부양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칭한다. 넥슨과 직원들은 이러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사내 기부 캠페인의 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가족 돌봄 아동·청소년들의 의료비와 주거비, 보육비로 사용됐다.

헤럴드경제

지난 10월 급성골수성백혈병 투병 중인 이연지 학생이 넥슨 사옥을 방문한 모습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원들과 함께하는 다섯 번째 사내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0월 ‘메이플스토리’와의 소중한 인연을 맺은 한 난치병 환우의 편지로부터 시작됐다. 급성골수성백혈병으로 현재 항암치료 중인 이연지 양(16세)은 긴 입원 기간 동안 게임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왔다. 이연지 학생의 소원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디자이너를 만나 멘토링을 받아보는 것이었다.

이 양은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 성취를 후원하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개발진과의 만남을 희망한다는 손편지를 넥슨에 보내왔다. 그리고 지난 10월 ‘메이플스토리’는 이연지 학생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이 양을 넥슨 사옥으로 초대해 게임 디자인 관련 멘토링을 진행하고 특별 사원증과 굿즈를 전달했다.

더 나아가 넥슨은 직원과 회사가 마련한 6900만 원의 모금액에 메이플스토리의 특별 후원금 5000만 원을 더해 총 기금 1억1900만 원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전달됐다. 기부금 전액은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 성취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지난 7월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제4회 더블유WEEK’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정욱(왼쪽) 넥슨코리아 부사장 겸 넥슨재단 이사장,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