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좌측)이 19일 한국반부패정책학회로부터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배현진 의원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상식에 참석한 배 의원은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청렴한 사회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 대상’은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매년 정치·공직 두 분야로 나눠 소속 정당 및 지역과 무관하게 청렴한 삶을 실천하고, 공명정대한 사회문화 확립에 기여한 공직자를 선정해 수여한다.

특히 헌법 제46조가 국회의원에게 요구한 청렴성의 기준과 부패방지권익위법에서 규정하는 공직자의 법령준수의무, 친절·공정한 집무 의무, 반부패 의무, 품위유지의무 등을 기준으로 엄선하고 있다.

한국반부패정책학회는 “배 의원은 우리 사회를 깨끗하고 맑은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면서 “반부패 청렴 사회 확립을 위해 사회의 훌륭한 귀감으로 삼고자 본 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