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슈 연금과 보험

신용보증기금-예금보험공사, 내부통제 강화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15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오른쪽)와 문형욱 예금보험공사 상임이사(왼쪽)가 이날 열린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과 예금보험공사가는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내부통제체계 구축과 운영 및 성과 공유 △합동 워크숍 실시 등 임직원 교류 △효율적인 내부통제 수행을 위한 정보공유 등을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이 담겼다.

심현구 신보 전무이사는 "양 기관은 경제위기가 발생할 때마다 구원투수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내부통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의 내부통제 내실화와 자율통제문화 조성에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예보 관계자는 "예보는 올해 내부통제 전담조직과 '내부통제규정'을 신설했고, 최근에는 내부통제 내재화 등을 위한 '책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전사적 내부통제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 고유의 관점만으로는 찾아내기 어려운 내부통제 취약점을 발굴하고 상호보완함으로써 금융공공기관의 내부통제 실효성을 제고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도엽 기자 us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